드디어 오늘 기다리던 봄비가 내리네요.

 

요 며칠 미세먼지 때문에 하늘이 장난이 아니었는데

비가 조금씩 내리고 나니 먼지도 가라 앉고

정말 새 하늘이 열린 것처럼 쾌청합니다.

 

우리의 하늘은 늘 이랬는데

언제부터 먼지 가득한 우중충한 하늘이 된 건지...

앞으로는 제발 좀 밝았으면 좋겠네요.

 

이제 봄이 되면 그래도 조금씩

파릇파릇한 새 싹들이 나고

새로움을 만끽할 날들이 이어질 텐데요.

 

새로운 것들은 언제나 기분이 좋은 것 같아요.



그런 점에서 오늘 소식도 기분 좋은 소식,

바로 새로운 신차에 대한 소식입니다.

 

얼마 전 드디어 2020 포드 익스플로러가

완전히 풀체인지 된 모델로 공개가 됐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차량이라

오래 전부터 눈독을 들이고 있는데요.



드디어 이렇게 2020 포드 익스플로러가

공개가 되는 모습을 보니 정말 시간이 많이 지났구나,

2019년이 오긴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그동안 2020 포드 익스플로러는

출시를 한다만다 정말 말이 많았죠.

 

위장막을 두른 사진들을 얼마나 많이 봤던지...

이제는 진짜 2020 포드 익스플로러가

풀체인지로 모습을 드러내고 출시를 위해서

시기를 가늠하고 있다고 하니 반가운 소식입니다.



그리고 2020 포드 익스플로러가 반가운

또 하나의 이유가 있죠!!

 

바로 2020 포드 익스플로러 못지않은 매력이 있는

2019 포드 익스플로러에 관한 소식입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2020 포드 익스플로러는

거의 10년 만에 풀체인지가 되는 6세대 모델인데요.



반대로 말하면 2019 포드 익스플로러는

10년 동안이나 최고의 자리에 있었던

포드 익스플로러 5세대 모델의 가장 최적화된

그야말로 완성이라는 단어가 어울리는 차량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차량이라는 게 완전 변경 모델이 나오면

그 자체로도 좋지만 사실은 최적화 부분에서 조금씩 부족합니다.



특히나 공장에서 나온 차량이 100% 소비자들의

니즈를 채우는 일은 곧잘 없다고 생각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부분 변경을 거치면서 불만족이었던 사항들을

조금씩 고치기도 하고 자잘한 문제들도 수정하면서

사실은 부분 변경이 최적화를 위한 작업이기도 해요.

 

그러니 2019 포드 익스플로러는

5세대 포드 익스플로러의 정점에 있다고 할 수 있죠.



그리고 2020 포드 익스플로러가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2019 포드 익스플로러에는 기회가 찾아오게 돼있습니다.

 

이것도 공공연한 비밀과 같은 일종의 불문율인데

완전 변경 모델이 나오게 되면 바로 이전 모델은

아무래도 재고 정리(?) 차원에서 프로모션이 들어가게 됩니다.

 

재고 정리라는 말이 어울리지 않는 2019 포드 익스플로러 차량이지만

어쨌든 프로모션 할인이 들어갈 거라는 것만은 틀림없는 사실이이죠.



물론 이런 프로모션의 경우에도 겉으로 드러내놓고

포드에서 우리 덜 팔린 차량을 팔아야 해서 헐값에 넘깁니다.”라는 식으로

공개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리는 없습니다.

 

그래서 보통 이 정도의 대규모 프로모션이 있으면

비공식적으로 딜러사를 통해 지원을 하는 방식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이 거의 100%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프로모션이 있다고 하더라도

프로모션 할인을 다 챙겨 받지 못하고

비싼 값으로 차량을 구매하시는 분들도 나오게 되는데요.

 

없는 프로모션을 제공해드리지는 못하지만

있는 프로모션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비법,

이 비법에 대해서도 2020 포드 익스플로러를 소개한 뒤

조금 더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모습을 드러낸

2020 포드 익스플로러는 그동안 스파이캠에서 드러나고

여러 전문가들이 예측한 모습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른 곳에서도 볼 수 있고,

계약하는 단계에서 다들 확인을 하실 테니

여기에서는 큼지막한 변화들만 챙겨보도록 하죠.



우선 가장 먼저 변화된 사항은 파워트레인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다들 아시다시피

디젤 엔진을 장착한 모델이 출시가 안 됐었죠.

 

그리고 이번 2020 포드 익스플로러도

가솔린 엔진으로만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향후에는 가솔린과 전기 모터가 믹스된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를 할 예정이라고 하죠.

국내에서는 하이브리드까지 나올 것인지,

출시가 어느 선까지 될 것인지는 확인이 안 되고 있습니다.

 

가솔린 엔진은 두 가지로 먼저 2.3 I4 터보는

최고 출력 300마력에 최대 토크 42.85kgm이고

3.0 V6 트윈 터보가 최고 출력 365마력으로 나와있습니다.



앞으로 나오게 될 하이브리드는

3.3 리터 급의 엔진을 장착할 예정입니다.

 

변속기는 10단 자동 변속기가 들어가고,

AWD 4륜구동으로 구성됩니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기존의 포드 익스플로러에서 볼 수 있었던

거대하고 단단한 외관을 그대로 볼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미국의 차량인 만큼 마초적인 느낌이 있고,

전통적인 SUV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스타일리시한 느낌의 SUV도 나오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단단한 디자인이 좋더라고요.

 

물론 2020 포드 익스플로러 또한

시장의 변화를 간과할 수는 없었던 만큼

측면의 캐릭터 라인이나 루프 라인 등에서

조금은 스타일을 넣었습니다.



프론트에도 램프, 그릴의 디테일을 변화시켜

가늘고 슬림한 느낌을 더했죠.

 

, 외관이 경우에는 과거의 모습과 크게 달라지지 않아서

현재까지는 디자인에 대해서는 왈가왈부하는 의견이 많지 않습니다.

 

2020 포드 익스플로러의 실내는 많이 변해서

과거보다는 확실히 넓어진 게 눈에 들어오는데요.



이전 모델에 비해 사이즈가 변경되지는 않았지만

구성을 바꾸고 휠베이스를 넉넉하게 가져 가서

체감하는 실내의 변화는 더욱 큰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살펴 볼 2020 포드 익스플로러의 변화는

경량화를 통해서 퍼포먼스도 좋아졌다는 건데요.

 

차량을 구성하는 소재들을 가볍고 강한 것들로 써서

공차중량이 100kg 가량이나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안전성에서 문제가 없다는 건 당연히 입증됐고,

가벼워진 만큼 퍼포먼스는 더 좋아졌다고 하죠.



아직 2020 포드 익스플로러의 국내 출시 가격은

출시 일정도 안 잡힌 만큼 어떻게 형성될 지는 알 수 없고,

어느 정도 될 것이라고 예측을 하는 것들은 있는데

큰 의미가 없기 때문에 옮겨 적지는 않겠습니다.

 

2020 포드 익스플로러를 좀 더 좋은 조건에

살 수 있는 방법은 차후에 차량이 나왔을 때

관련해서 더 자세하게 알아보기로 하고,

오늘은 2019 포드 익스플로러를 프로모션 넉넉하게 받아서

정말 제대로 된 좋은 조건에 살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죠.

 

우선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2019 포드 익스플로러 같은 경우

프로모션은 대부분 비공개로 진행이 됩니다.

거의 100%라고 보셔도 되는데요.



이런 부분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정말 비싼 가격에 차를 구매하시더라고요.

 

잘만 하면 천 만 원이나 되는 돈을 아낄 수도 있는데,

잘 모르기 때문에 그 돈이 다른 주머니로 들어가게 되는 거죠.

 

물론 요즘에는 다들 양심적으로 하고,

장기적으로 보기 때문에 심한 뒤통수(?)는 없습니다만,

그래도 최대한 좋은 조건에 사려고 노력은 하셔야겠죠.



아는 딜러가 있거나 단골인 곳이 있는 분들은

충분히 좋은 가격에 사실 수 있으니

그런 경우는 일단 차치를 하겠습니다.

 

어디서 어떻게 사야 2019 포드 익스플로러를

좋은 조건에 구입할 수 있을지 막막하신 분들은

리스전문가나 리스사를 이용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리스전문가들은 수많은 딜러들과 제휴를 하고,

차량을 구입할 때 비교를 해서 제일 좋은 조건에

아니, 제일 좋은 조건에서 흥정해서 더 좋은 조건에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리스 설계를 하면서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캐피털사를 통해 최저 금리로 리스를 설계해요.

 

리스를 하게 되면 리스 계약 기간 동안

재산으로 잡히지 않기 때문에

건보료, 재산세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리스료를 비용 처리 할 수 있는 등

리스만이 가진 비용 절감 혜택이 분명히 있습니다.

 

여기에 차량을 더 저렴하게 사고, 이자로 최저로 할 수 있는

어쩌면 부가적인, 어쩌면 가장 중요한 혜택도 있는 거죠.

 

리스 하면 렌탈처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렌탈과 달리 리스 차량은 번호판이 일반 차량과 같아

외부에서 보기에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할부로 구매하는 것과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없고

중고로 팔지 않고 반납을 해버리면 된다는 점에서

오히려 오래 타지 않을 분들은 더 장점이 있죠.

 

이해가 잘 안 되시거나 긴가민가 하시면

일단은 견적을 의뢰해서 견적을 받아보시고

관련해서 상담을 한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처음 리스 견적을 받아보시면 다들 놀래십니다.

그리고 아마 여러분도 그러실 거예요.

 

정말 꼭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